삼성 갤럭시 S24 - 혁신적인 온디바이스 AI 번역 기술의 진화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삼성 갤럭시 S24 - 혁신적인 온디바이스 AI 번역 기술의 진화

5 유키 0 245 01.24 15:59

온디바이스 AI 기술의 필요성

스마트 기기에서 직접 AI를 실행하는 '온디바이스 AI'는 네트워크 연결 없이도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는 특히 번역과 같은 대형 모델을 필요로 하는 작업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기술의 혁신적 축소

온디바이스 번역 기술은 대형 AI 모델을 효율적으로 축소시키는 방법을 통해 실현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은 40MB 미만의 메모리 사용량과 100MB 이하의 저장 공간을 활용하여,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대형 번역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번역 평가 점수가 5%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성공적으로 모델을 최적화했습니다.

성능과 효율성

이러한 최적화는 인퍼런스 시간에도 영향을 미쳐, 한 문장을 번역하는 데 대략 30-100ms가 소요됩니다. 이는 AI 번역의 효율성과 속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독자적인 기술 개발

이 기술은 전적으로 자체 개발된 것으로, 일반적인 INT8 압축이 아닌 자체 비트 압축 방식과 인퍼런스 엔진을 사용합니다. 이는 독특한 기술적 접근 방식을 반영하며, 타사와 비교해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는 곳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디바이스 번역의 활용

번역은 온디바이스 기능 중 하나로, 다른 모듈들과 함께 사용되며, 다양한 기기에서도 활용됩니다. 이 기술은 특히 전화 번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음성 인식 후 텍스트화하여 번역 AI로 처리하는 파이프라인 방식을 채택합니다.

향후 전망

현재 이 기술은 특정 기기(예: S24)에서만 사용 가능하지만, 향후 다른 버전들에 대한 지원 확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AI 기술 활용 범위가 점차 확대될 것임을 시사합니다.

결론

이러한 온디바이스 AI 번역 기술의 발전은 놀라운 것으로, 더 빠르고 효율적인 번역 서비스의 미래를 제시합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사용자들은 효율적인 번역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Comments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실시간 인기글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