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수저가 운영하는 회사에 취업하면 좋을까? 자수성가에 붙는 게 좋을까?!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금수저가 운영하는 회사에 취업하면 좋을까? 자수성가에 붙는 게 좋을까?!

M 영리치 0 1,056 2023.02.26 11:15

오늘은 금수저가 운영하는 회사에 취업하면 좋을 지에 대해서 글을 한 번 써보겠다

본 글은 내가 스타트업 업계, 재벌계 대기업 등의 회사에서 있어보고


내가 생각하기에 똘똘한 사람들이,

1. 금수저가 운영회사에 붙었을 때,

2. 자수성가 사업가가 운영하는 회사에 붙었을 때,

어떤 게 더 인생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지 정리하는 글이다.


일단 스타트업 업계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다

스타트업 업계는 대표가 크게 2가지다

1. 자수성가형

2. 금수저형

이 중 어디에 취업하는 게 더 유리할까? 내가 내 인생을 직장인으로서 바쳐야 한다면 어디에 적을 담는 게 유리할까!?

내 주변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겠다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나는 정말 성공할꺼면 자수성가형 스타트업에서 함께 일구어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 경우, 예상되는 생애 자산액은 100억~1000억 정도이다. 이미 어느정도 자리잡은 회사에서 함께하는 경우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덜하고 얻을 수 있는 이익액도 크다


3555377234_fM5ZNjhO_13ef99cfaab7b5c0c105d449373ef982ad9827b5.png


반면에 재벌계 대기업, 혹은 돈 많은 금수저가 운영하는 회사에서 직장인으로 살면 적당히 꿀빨면서 생애 총 자산 20억원 정도에 만족하면서 살 수 있다. 업무량이 그렇게 빡세지도 않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다. 대신, 재벌의 기분이 나쁘면 언제든지 내처질 수 있으므로 항상 굽신굽신댈 수 있는 자세가 되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재벌계 회사에 있으면 했던 일이라곤 하등 전문성 없는 술이나 퍼마시는 일이나 했을테니까 재취업이 안될거다. 그러니까 짤리는 즉시 인생도 망가진다고 보면 된다. 그러면 안짤리고 싶어서 재벌한테 잘보이려고 안달나겠지. 재벌이 오라고 하면 오고 가라고 하면 가고 술마시자고 하면 술마시자고 하고 골프하자고 하면 골프치고 평생 그렇게 노예 한 명으로 사는거다.


스타트업씬 중 자수성가에 붙어서 성공한 사람들을 보자. 업비트에 붙은 사람들, 아니면 현재 부자 순위에 오르내리고 있는 펄어비스 공동창업자들, 그리고 카카오의 남궁훈 전대표, 애플의 팀 쿡 등등이 자주성가에 붙어서 성공한 사람들이다. 심지어 이번에 유튜브 대표는 구글 초창기에 자신의 차고를 빌려준 집주인이다. 이들은 자수성가에 붙어서 성공했다.


일반적으로 자수성가형 사업가에게 붙는 것이 금수저형 사업가에게 붙는 것보다 먹을 게 더 많다. 성공 확률은 거의 30~40배 정도 차이가 날 뿐만 아니라, 자수성가형 사업가는 성장 속도가 매우 가파르기 때문에 주변에 언제나 똑똑하고 믿음직한 직원들이 부족하다. 따라서, 당신이 이들과 오랜기간 함께했다면 능력이 부족하더라도 많은 연봉과 많은 자산을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자수성가형 사업가는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방식이 몸에 베어있기 때문에 이들이 열심히 하는 이유가 보상 받기 위함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금수저처럼 이들이 당연히 열심히 한다고 생각하는 게 아니다. 따라서, 이들은 당신을 잡기 위해 스톡옵션이나 각종 리텐션 조항 및 보상 조항을 걸려고 할 것이다. 이들은 당신의 노력을 믿는다.


3555377234_qPTiLhyI_4b3a1160b04e02dc9cd3f925a30720c8523c611f.png


금수저형 사업가는 그냥 날 때부터 금수저이다. 날 때부터 걱정없이 자랐고, 그래서 사업을 하는 이유가 단순한 재미로, 멋있으니까 하는 경우가 많다. 성공 확률은 현저히 낮다. 그냥 현상 유지 정도는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은 일반인들이 노력하는 이유에 대해서 공감하지 못한다. 그냥 자신에게 잘 맞춰주는 직장인을 친구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다.


당신이 만약, 금수저를 물었다면(친구가 되었다면), 금수저를 물었다고 엄청나게 좋아할 필요는 없다. 금수저는 금수저일 뿐이다. 당신의 인생에 하나도 도움이 안된다. 그리고 금수저가 당신을 고용해봤자 그냥 중소기업 다니는 것이랑 똑같다.


내 가까운 친척 중에 재벌의 술친구여서 재벌계 계열사의 사장을 하셨던 분이 있다. 초기에 약속된 연봉은 5억이었으나 2억으로 줄었다. 그리고 재벌이 바보인가? 이런 사장에게 성과를 요구한다. 성과를 내는 게 어디 쉽나? 연봉 2억 주고 돌아가는 사업을 만들어오라고 했을 때 제대로된 사업을 만들어올 수 있으면 자기가 사업을 하지 대체 왜 남 밑에 고용되어서 있겠는가?


재벌 2, 3세랑 친해져봤자. 당신 인생에 도움되는 건 진짜 하나도 없다. 그냥 대충 비싼 술 마시고 가끔 골프라운드 같이 가고 그러겠지. 근데 그게 뭐 중요한가? 평생을 굽신굽신 거리면서 상방은 노예로 한정시키는 삶이?


반면에 진짜 자수성가랑 친해지면 얻을 게 정말 많다. 자수성가는 기본적으로 인간이 노력하는 이유를 이해한다. 당신에게 갖가지 성공에 대한 보상 조항을 건다. 또한, 자수성가 옆에 있으면 들을 수 있는 성공 공식을 들을 확률이 정말 높다. 마지막으로, 그냥 자수성가 사업가 옆에 있으면 니가 그냥 평범한 지능이여도 존나게 높은 자리까지 쉽게 올라갈 수 있다.


구글의 초기창업자들에게 차고를 빌려준 현재 유튜브 대표를 봐라. 세계 1위 기업의 대표이자, 스티브 잡스의 친구인 팀 쿡을 봐라. 펄어비스의 공동창업자들을 봐라. 김범석 의장님이 PC방을 차렸을 때 그 PC방 소프트웨어를 팔았던 전 남궁훈 카카오 대표를 봐라.


니들이 걍 평범해도 쉽게 버스 타고 가려면 금수저가 아니라 자수성가랑 친해져야 한다. 이 기본적인 원리도 모르는 애들이 금수저랑 친해졌다고 좋아하는 것 보면 이해가 안된다. 어차피 금수저는 니들 인생에 크게 도움 안된다. 술 친구로는 좋겠지만.


3555377234_rjVn2suY_ad4b325e1dc060e8ec9b1ab7d686428df2030ab4.png


내 가까운 친척은 결국 금수저에게 팽당하고 늦은 나이에 사업한다. 너 인생을 바쳐야할 곳을 잘 골라라.


아 참고로, 그냥 중산층으로 살다가 죽을꺼면 재벌계 대기업이나 금수저가 창업한 회사에 들어가서 꿀이나 빠는 게 좋을거다. 상방과 하방 둘 다 한정시키고 꿀이나 빨다가 죽을 팔자라면 금수저 회사 취업이 훨씬 좋다. 업무 강도가 그렇게 높지 않으니까.


정치 땅따먹기 게임 Poccupy - https://www.poccupy.com/m/KOR



Comments

나의 재물운? 연애운은?

AI가 봐주는 내 사주팔자 - 운세박사

https://aifortunedoctor.com/

Category
Magazine
훈남/훈녀
 
 
 
상점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